‘이달의 시’ ‘신작시’ ‘신작 수필’ ‘신작 소설’ 과
신인문학상 시-소설 당선작, 심사평과 소감 실려
구로구 관내 순수 문학잡지인 격월간 '문학광장'(발행인 김옥자)이 최근 2021년 9-10월호인 통권 제90호를 발행했다.
이번 90호에는 김옥자 발행인의 ‘진정한 자유의 삶과 문학’과 김계선 문학광장 서울지부장의 ‘인화로 뭉친 공동체’란 제목으로 권두언이 실렸다.
9-10월 여는시는 정규범 시인(문학광장 이사장)의 ‘본(本)’과, 연재시엔 이만섭 시인의 ‘어느날의 詩意圖’외 2편이 게재됐다.
‘이달의 시인’에는 김영석 시인의 ‘접시꽃’외 4편과 황정숙 시인의 ‘바람(風)’외 4편이 게재됐다.
신작詩로는 곽혜숙, 김만수, 김선균, 김영숙, 송순옥, 이재철, 엘튼정 시인 등 25명 회원들의 주옥같은 시가 수록됐다.
또 신작수필엔 김양수, 배한기, 송창재, 한지빈 수필가 등 7인의 작품이 실렸고, 신작 소설에는 고승우 작가의 ‘영원히 사는길’과 하성수 작가의 ‘생명의 불꽃’이 게재됐다.
한편 신인문학상 당선작으로 시부문에 고유영씨의 ‘톱니바퀴’외 2편, 박선주씨의 ‘목련꽃’외 2편, 전명성씨의 ‘돌아가다’외 2편, 조윤후씨의 ‘청(請)’: 바람 외 2편이, 그리고 소설부문에는 조남우씨의 ’그 해 여름 날‘의 작품 및 당선 소감, 그리고 심사평이 자세하게 실렸다.
부록에는 ‘우리말 사전’과 한병진 문학광장 카페운영위원장의 제90호 나오기까지 편집후기가 올라와 있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