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도시·건축디자인 혁신으로 서울을 바꾼다
서울  °C
로그인 .
2023년12월03일sun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 문학 > 행사/이벤트/강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문인협회 제23회 ‘구로시화전’ 성황리 열려

10월 31일까지 구로구민회관 1층 갤러리 구루지서
등록날짜 [ 2023년10월25일 19시29분 ]


 

(사)한국문인협회(회장 조규남) 제23회 ‘구로시화전’ 개전식이 지난 24일 오후 5시 구로구민회관 1층 갤러리 구루지에서 각계인사 및 문인, 구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열렸다.

 

이날 개전식은 구로문인협회 유성임 시분과위원장의 사회로 문헌일 구청장을 비롯 곽윤희 구의회의장, 이계명 구로문화원장, 장동석 한국예총 구로구지회장, 정연보 구로문화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詩 그린 가을 나드리>란 주제로 테이프 커팅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구로예술인상 시상, 대회사, 축사, 시화작품 관람 등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장꼭지 시인이 ‘사랑 또는 그대 향한 그리움’이란 詩를 낭송해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제23회 ‘구로시화전’은 강님 사무국장 등 회원 58명의 수준 높은 다양한 예술작품 총 70여 점이 출품되어 31일까지 전시하게 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사랑 또는 그대 향한 그리움’등 시집을 상재한 바 있는 전 7,8대 구로문인협회장을 역임한 임승천 시인이 이계명 구로문화원장으로부터 ‘구로예술인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조규남 구로문인협회장은 인사말에서 “이 시화전은 활자로만 전달되는 詩가 아니라 그림과 함께 하모니를 이루는 시화로 많은 관객과 만나는 시화전이다”면서 “오늘을 위해 구로문협 회원들은 목련꽃 피는 방향으로 눈길을 돌리고 어둠 속 풀벌레들 울음소리에 귀 기울여 보는 등 전전반축해 왔다. 앞으로도 지역문화를 선도하는 구로문학의 짙은 시향의 향기를 담아 융성한 문화발전과 일류 문화도시를 만드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누구나 관람을 원하는 구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문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가 있다.

 

<김유권 기자>

올려 0 내려 0
김유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학광장’ 문학대상 및 제102기-103기 ‘신인문학상 시상식’ 열려 (2023-11-23 09:26:48)
문학광장 ‘2023년 가을문학기행’ 성황리 마쳐 (2023-10-23 18:57:3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