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2024.05.04
HOME 즐겨찾기 메인홈이동
뉴스기사 덧글모음 프로필보기 링크 소개 오시는길
메모 겔러리 자유게시판
뉴스
                 
채홍길 (chgil)
뉴스작성 미니홈설정
뉴스 섹션
미술
문학
음악
사진
최근뉴스
구로구, 중장년 전...
구로구, 새마을자...
구로구, "5월은 ‘...
온수어르신복지관 ...
방송인 ‘고명환’...
구로구, 무단투기 ...
자유게시판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미니홈_자유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색다른 공연 ‘구로愛버스킹’ 4월 27일 개막
작성일 : 2024년04월17일 08시07분  조회수 : 3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2시 항동 푸른수목원서‘부활’등 공연... 관내 곳곳서 10월까‘지 이어져

숲속愛버스킹•축제愛버스킹•직장愛버스킹•광장愛버스킹•일상愛버스킹 등

 

▲지난해 구로G페스티벌에서 열린 버스킹 공연
구로구가 올해 버스킹에 흠뻑 빠진다.

구로구는 “관내 곳곳에서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구로愛버스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버스킹은 △가족과 함께 즐기는 ‘숲속愛버스킹’ △축제에 맞게 이색적으로 꾸미는 ‘축제愛버스킹’ △직장인에게 점심시간의 여유를 전달하는 ‘직장愛버스킹’ △넓은 공간을 활용한 ‘광장愛버스킹’ △시민들의 지친 일상에 위로가 되는 ‘일상愛버스킹’으로 다섯 가지 주제로 나눠진다.

 

버스킹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숲속愛버스킹’으로 4월 27일 오후 2시 항동 푸른수목원에서 열린다. △유상통프로젝트의 싸운드서커스 △이은재 마술사의 마술 △댄스팀 레드립의 케이팝 댄스와 △문희원 밴드 △3인조 남성 중창단 오페라움 △부활의 공연이 펼쳐진다.

 

▲구로愛버스킹(숲속愛버스킹) 포스터
돗자리를 가지고 오면 가족이나 연인이 함께 돗자리에 앉아서 푸른수목원의 봄을 만끽하며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캐리커쳐, 타로카드, 친환경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5월 18일에는 천왕산 책쉼터 광장에서 ‘숲속愛버스킹’이 이어진다.

‘축제愛버스킹’은 구로구의 축제와 연계해 기획한다. 5월 10일과 11일 오류역 문화공원에서 제2회를 맞는 주막거리 객사전, 9월 안양천 일대에서 열리는 구로구 최대 축제인 구로G페스티벌, 올해 처음으로 선보일 도림천 달빛가람 축제와 어울리는 버스킹으로 꾸밀 예정이다.

 

구로디지털단지 일대에서는 5월 9일부터 3주간 매주 목요일 점심시간에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직장愛버스킹’을 추진한다.

 

5월과 6월 화려한 퍼포먼스형 ‘광장愛버스킹’이 고척동 아이파크몰 광장과 신도림 디큐브 광장에서 펼쳐지고, 매주 금요일에는 신도림 역사 내에서 시민들의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주는 ‘일상愛버스킹’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문화관광과(02-860-2282)로 문의하면 된다.

 

문헌일 구청장은 “큰 문화행사도 좋지만 소규모 공연 또한 주민들의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필요하다”며 “안전 관리에 철저를 기하며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홍길 기자>

 

 

채홍길 (news121@empas.com) 기자 
 
 
문화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2891587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