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2024.05.20
HOME 즐겨찾기 메인홈이동
뉴스기사 덧글모음 프로필보기 링크 소개 오시는길
메모 겔러리 자유게시판
뉴스
                 
채홍길 (chgil)
뉴스작성 미니홈설정
뉴스 섹션
생활
칼럼/오피년
건강/의료
세계/국제
기관·기업활동/상품
여론조사
기술/산업/하이테크
법률/법령/시행령
수상
행사/이벤트
인물포커스
문화
자치행정·의정
경제
정치
교육
관광/여행/민속/축제/명소
스포츠
정책
건설/주택
최근뉴스
유은걸 작가, 도서...
구로구, 2024년 ‘...
구로구, 청년도전...
치매 안심경로당 ...
구로구, 전기기능...
구로구, 민선8기 ...
자유게시판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미니홈_자유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미래통합당 구로(갑) 김재식 변호사 공천
​강북권 현역 정양석·김선동 의원도 공천 확정
작성일 : 2020년02월20일 09시44분  조회수 : 52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9일 강북권에 현역인 정양석·김선동 의원과 안홍렬 당협위원장의 공천을 사실상 확정했다. 인천 남동구갑에는 유정복 전 시장을 전략공천키로 했다.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서울과 인천 16개 지역구에 대한 공천 방침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강북구갑은 정양석 의원, 도봉구을 김선동 의원으로 단수 확정했다. 강북을 안홍렬 후보, 구로갑 김재식 후보”라며 “광진구갑과 은평구을은 전략공천지역, 서대문을과 마포구갑, 금천구는 경선지역, 강서구을과 구로구을은 우선추천지역 전략공천 지역으로 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인천 남동구갑은 유정복 전 시장으로 우선추천키로 했다”며 “미추홀갑은 우선추천지역으로 전략공천 지역이 됐다. 남동구을과 부평구을, 서구갑도 경선지역으로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인천 미추홀갑의 현역 의원인 미래통합당 3선 홍일표 의원은 공천에서 제외됐다. 통합당의 첫 컷오프 사례다.

 

홍일표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인천 미추홀갑이 전략공천지역으로 선정된 것은 보수대통합의 정신과 정권심판을 위한 염원을 담아 저의 출마를 버리고 총선 승리를 위해 힘을 모으겠다는 뜻에서 공천심사위원회와 제가 사전 협의를 통해서 수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의원은 “대한민국과 국민을 위해 바른 정치를 이어갈 인물, 오랜 시간 저를 사랑하고 아껴주신 미추홀 주민을 위해 땀흘려 노력할 인물을 공천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통합당의 전통적 강세 지역인 강남 3구 중 서초갑·서초을, 강남갑·강남을·강남병, 송파갑·송파병은 전날 마감된 추가 공모에서 공천 신청자가 있어 추가 면접을 진행키로 했다.

 

홍준표 전 대표와 김태호 전 경남도지사의 면접을 20일 따로 보는 이유에 대해서는 “우리 당의 중량감 있는 인물”이라며 “(경남지역 출마를 고수하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지 들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채홍길 기자>

채홍길 (news121@empas.com) 기자 
 
 
정치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1795817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