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2024.05.20
HOME 즐겨찾기 메인홈이동
뉴스기사 덧글모음 프로필보기 링크 소개 오시는길
메모 겔러리 자유게시판
뉴스
                 
채홍길 (chgil)
뉴스작성 미니홈설정
뉴스 섹션
생활
칼럼/오피년
건강/의료
세계/국제
기관·기업활동/상품
여론조사
기술/산업/하이테크
법률/법령/시행령
수상
행사/이벤트
인물포커스
문화
자치행정·의정
경제
정치
교육
관광/여행/민속/축제/명소
스포츠
정책
건설/주택
최근뉴스
유은걸 작가, 도서...
구로구, 2024년 ‘...
구로구, 청년도전...
치매 안심경로당 ...
구로구, 전기기능...
구로구, 민선8기 ...
자유게시판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미니홈_자유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분골쇄신 하겠다" 오세훈, 서울시장 공식 출마 선언
12일 선관위 등록 후 첫 개봉3구역재개발 예정지 찾아
작성일 : 2022년05월12일 17시07분  조회수 : 257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12일 구로구 개봉3구역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뒤 주민들과 만나 인사하고 있다. 오시장 왼쪽은 문헌일 국민의힘 구로구청장 후보.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 시장 후보가 12일 오전 11시 구로구에서 “시민 여러분의 선택을 다시 받고 싶다”며 서울 시장 출마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인 오세훈 서울시장이 12일 오전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마친 뒤 곧바로 구로구 개봉3구역 현장을 찾아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오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한 뒤 곧바로 개봉3구역 현장을 찾아 “앞으로 4년간 제대로 일할 기회를 얻기 위해 승부의 장으로 나가려고 한다”며 공식 출마 선언을 했다.

 

오 후보는 출마선언을 통해 “다시 서울시로 돌아와 시장으로서 보낸 지난 1년은 민주당이 절대다수 의석을 차지한 시의회의 정치지형으로 인해 고군분투해야 했던 시련의 시간이었다”고 회고한 뒤 “하지만 시민 여러분께서는 서울시정에 끊임없는 관심과 응원을 베풀어 주셨고, 그 덕분에 지난 1년간 서울의 진정한 변화와 도약을 위한 기반을 탄탄히 다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서울비전 2030’ 수립을 통해 끊어진 계층이동 사다리를 복원하고 추락한 도시경쟁력을 끌어올려 서울을 글로벌 Top 5 도시로 도약시키기 위한 밑그림을 그렸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서울시 바로세우기’를 통해 전임 시장 10년간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자 했고, 지난 10년간 이어진 공급 억제 위주 정책으로 무너진 주택수급 균형에 숨통을 틔우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1인 가구 지원대책’ ‘청년행복프로젝트’ 등의 사업들이 본궤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오 후보는 “저를 선택해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에 운명처럼 지난 1년간 다시 달릴 수 있었다”면서 “서울 시민들께서는 서울시정을 개인의 정치적 이득을 위한 도피처로 생각하는 후보가 아니라, 오로지 서울의 미래를 준비한 후보, 서울과 시민을 위해 전력투구할 후보를 선택해주실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4년, 시동이 걸린 변화의 엔진을 꺼트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난 1년간 서울의 미래를 위해 잘 준비해온 만큼 제대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분골쇄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세훈 후보의 출마선언 현장에는 국민의힘 문헌일 구로구청장 후보, 김재식 국민의힘 구로갑당협위원장과 구로지역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 구의원 출마자들과 많은 시민, 지지자들이 함께했다.

 

<채홍길 기자>

채홍길 (news121@empas.com) 기자 
 
 
정치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3268702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