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2024.05.21
HOME 즐겨찾기 메인홈이동
뉴스기사 덧글모음 프로필보기 링크 소개 오시는길
메모 겔러리 자유게시판
뉴스
                 
채홍길 (chgil)
뉴스작성 미니홈설정
뉴스 섹션
행사/이벤트/강연
최근뉴스
유은걸 작가, 도서...
구로구, 2024년 ‘...
구로구, 청년도전...
치매 안심경로당 ...
구로구, 전기기능...
구로구, 민선8기 ...
자유게시판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미니홈_자유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순수문예誌 격월간 ‘문학광장’ 102호 발간
작성일 : 2023년09월08일 15시27분  조회수 : 177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9-10월 여는시’ ‘이달의 시인’ ‘신작 시-수필-소설’ 초대칼럼

102기 신인문학상 수필‧소설 당선작과 심사평, 소감 등 실려

 

구로구 관내 순수 문학잡지인 격월간 '문학광장'(발행인 김옥자)이 최근 2023년 9-10월호인 통권 제102호를 발행했다.

 

이번 102호에는 김옥자 발행인의 ‘새로운 지평을 향해’와 정규범 문학광장 이사장‧시인의 ‘여름의 정수리를 지나며’란 제목으로 권두언이 실렸다.

 

9-10월 여는 詩는 곽기영 문학광장 회장.시인의 ‘시인의 강’과, 연재시엔 이만섭 문학광장 주간 겸 시부문 심사위원장의 ‘구름의 자서전’외 2편이 게재됐다.

 

또한 문학광장 수필부문 심사위원장인 양영길 작가의 ‘양영길의 문학 이야기’는 58회로 ‘시는 어떻게 탄생할까’가 실렸다.

 

‘초대 칼럼’엔 김호운 한국문인협회 이사장의 ‘세상을 아름답게. 사람을 향기롭게’가 실렸다.

‘이달의 시인’에는 이순분 시인의 ‘가을의 기도’외 4편과, 제성행 시인의 시조‘꽃잠’외 4편이 게재됐다.

또 ‘이달의 수필가’로는 김양수 작가의 ‘도두봉에 노을지다’ 등 2편과 박순붕 작가의 ‘노빠구 사회’ 등 2편이 실렸다. 

 

신작詩로는 곽혜숙, 김선균, 민인기, 송순옥, 엘튼정, 이규봉, 임장규, 장진 시인 등 23명 회원들의 주옥같은 시가 수록됐다. 또 신작수필엔 김만수, 배한기, 채규승, 현영철 수필가 등 6인의 작품이 실렸고, 신작 소설에는 허창무 작가의 ‘경찰의 취조’와 황선영 작가의 ‘나는 빛나’가 게재됐다. 아울러 신작 동화에는 김동미 작가의 ‘나의 여름방학’이 실렸다.

 

한편 신인문학상 당선작으로 시부문에 김수연씨의 ‘명언 집 궁전이며 전쟁터’외 2편과 김희진씨의 ‘공터’외 2편, 유제현씨의 ‘달항아리 한 조각’외 2편, 장만식씨의 ‘슬플 땐’ 외 2편과 수필부문에는 김춘자씨의 ‘자기 날개로 날아야 아름답습니다’와 임혜경씨의 ‘숲 속에서의 하루’와 최생호씨의 ‘대나무 연가’와 그리고 동화부문에는 김혜미씨의 ‘땅에 떨어진 선생님’작품 및 당선 소감, 그리고 심사평이 자세하게 실렸다.

 

또 허남기 문학광장 문예대학부학장 겸 시인의 제102호 나오기까지 편집후기와, 문학광장 임원명단이 등재됐다.

 

<채홍길 기자>

채홍길 (news121@empas.com) 기자 
 
 
책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9758312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