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2024.05.19
HOME 즐겨찾기 메인홈이동
뉴스기사 덧글모음 프로필보기 링크 소개 오시는길
메모 겔러리 자유게시판
뉴스
                 
김유권 (kimkwn86)
뉴스작성 미니홈설정
뉴스 섹션
행사/이벤트/강연
최근뉴스
민주, 차기 국회의...
구로고 2기 졸업생...
구로4동장학회, ‘...
한국외국어대학교...
윤 대통령 기자회...
온수어르신복지관 ...
자유게시판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미니홈_자유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이광복 한국문협이사장 초청 특별 문학강연회 개최
구로문인협회 주최 제36회 시낭송회도 함께
작성일 : 2019년07월05일 11시57분  조회수 : 12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문인협회 구로지부(회장 장동석)는 10일 오후 5시부터 구로문화원(오류동 소재) 5층 강의실에서 이광복 한국문인협회이사장 초청 특별 문학강연회가 개최된다. 아울러 제36회 구로문협 시낭송과 함께 열린다.

 

한국문인협회 구로지부가 주최하고 구로구와 구로문화원, 한국예총 구로구지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제1부 최대승 사무국장 사회로 개회식과 함께 손영미 염해영의 ‘서른 즈음에’ 등 오카리나 연주가 열리고, 제2부는 고선자 시분과위원장의 사회로 조순배 시인의 ‘바라춤’ 등 시낭송과 함께 이광복 이사장의 ‘나의 인생, 나의 문학’이란 주제로 아름답고 풍요로운 삶의 언어들을 갖고 구민들에게 한여름 밤의 시향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광복 이사장(소설가)은 한국문인협회 이사장으로서 평소 구로문인협회와 이 협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문학의 집’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다.

 

이 ‘문학의 집’은 약 7년 전 이성 구청장이 만들어 준 구로문협 보물 제1호로써 그동안 시창작을 비롯 수필, 소설, 독서토론, 아동문학 등 5개 강좌를 구민들에게 무료로 강의하여 많은 문인을 배출했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이성 구청장은 오는 24일 오후 3시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한국문인협회에서 주는 공로상을 받는 영광도 함께 누리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재한중국동포 문인협회 박춘혁 시인(가수 겸 작곡가)의 ‘다시 태어나’를 부르는 등 특별무대도 마련되어있다.

 

장동석 회장은 “이번 이광복 이사장 초청 특별 문학강연회와 시낭송은 한여름 밤의 시향과 정서를 느끼게 하여 구민들의 마음을 정화시키고 삶을 풍요롭게 해줄 것” 이라면서 “문학은, 詩는 우리가 끝까지 지켜야 할 가치로서 이러한 행사가 구로지역에 융성한 문화발전과 지역문화를 선도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유권 기자>

 

김유권 (news121@empas.com) 기자 
 
 
문학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3361432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