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2024.05.19
HOME 즐겨찾기 메인홈이동
뉴스기사 덧글모음 프로필보기 링크 소개 오시는길
메모 겔러리 자유게시판
뉴스
                 
김유권 (kimkwn86)
뉴스작성 미니홈설정
뉴스 섹션
생활
칼럼/오피년
건강/의료
기관·기업활동/상품
기술/산업/하이테크
법률/법령/시행령
수상
행사/이벤트
인물포커스
문화
자치행정·의정
경제
정치
교육
관광/여행/민속/축제/명소
스포츠
정책
건설/주택
공모
부동산
최근뉴스
민주, 차기 국회의...
구로고 2기 졸업생...
구로4동장학회, ‘...
한국외국어대학교...
윤 대통령 기자회...
온수어르신복지관 ...
자유게시판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미니홈_자유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강요식 자유한국당 구로을 당협위원장 ‘북콘서트’ 성황
작성일 : 2019년12월22일 14시40분  조회수 : 25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21일 구로구민회관서 600여명 참석

12번째 저서‘20살 구로청년’출간

 

강요식 자유한국당 구로을 당협위원장의 북콘서트가 지난 21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구로구민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시와 노래가 있는 북콘서트로 1부 식전행사, 2부 기념행사, 3부 문화토크쇼로 진행됐다.

 

문화토크쇼는 저자 강요식 박사의 저서 관련 이야기를 나누면서 중간에 시낭송, 악기연주, 노래가 어우려져 참석자들로부터 신선하고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조경태 최고위원, 정용기 의원을 비롯한 당협위원장 등 원외위원장 17, 이계명 동구로새마을금고 회장, 전 홍춘표 의장 및 주요인사 등 6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최근 국회 대치국면과 광화문 집회 문제로 현역의원들의 발걸음이 쉽지 않아, 이주영 국회부의장, 조경태 최고위원, 정우택 의원, 오세훈 전 시장, 정용기 의원, 김진태 의원, 김규환 의원, 김종석 의원, 배현진 원외위원장, 신의한수 등 총 11명이 축하영상을 보내왔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영상축사에서 “육사출신으로 시인, 수필가인 강요식 위원장은 한마디로 문무를 겸비했다고 해도 손색이 없다”며 “정치인으로 민심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를 필력으로 세상을 변화, 발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조경태 최고위원은 축사에서 “강요식 위원장이 12권의 책을 출간한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며 “부지런하게 뛰고, 구로를 사랑하는 마음이 매우 큰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강요식 저자는 “삭막한 정치판에서도 펜을 놓치 않고, 감성으로 풀어내서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 싶다”고 말하고 “삶은 꿈을 현실화하기 위해 깊이 성찰하고 최선을 다할 때 행복감이 커진다”고 말했다.

 

강요식 저자는 《포스트 모던》에 시(2004년도),《좋은문학》에 수필(2006년도)로 등단하고, 전쟁문학회, 국제펜클럽한국본부 회원, 한국문인협회 회원으로「전쟁문학상」수필부문 본상을 수상(2009년)했다. 저서로『신마저 버린땅 소말리아』『구로동 겨울나무』『구로산』『공직자 노트 3.0』『뿌리깊은 구로나무』등 총 12권의 저서가 있다.

 

이번에 출간한 『20살 구로청년』은 강요식 저자가 구로에서 20년을 살고, 나라와 구로사랑에 대한 담론을 그간의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서 말하고 쓴 글을 담았다. 그는 “정치인이 문인의 섬세한 시선으로 국민의 감성과 민심을 읽고, 날카로운 필력으로 사회변화에 기여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유권 기자>

 

 

김유권 (news121@empas.com) 기자 
 
 
인물동정/인사/부음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3544158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