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2024.05.05
HOME 즐겨찾기 메인홈이동
뉴스기사 덧글모음 프로필보기 링크 소개 오시는길
메모 겔러리 자유게시판
뉴스
                 
김유권 (kimkwn86)
뉴스작성 미니홈설정
뉴스 섹션
행사/이벤트/강연
최근뉴스
청년 10만원, 정부...
조정현 정현웨딩홀...
구로구, 장기재직 ...
온수어르신복지관,...
박연숙 시인, 시집...
‘구로땡겨요상품...
자유게시판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미니홈_자유게시판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구로문인협회 제23회 ‘구로시화전’ 성황리 열려
10월 31일까지 구로구민회관 1층 갤러리 구루지서
작성일 : 2023년10월25일 19시29분  조회수 : 158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사)한국문인협회(회장 조규남) 제23회 ‘구로시화전’ 개전식이 지난 24일 오후 5시 구로구민회관 1층 갤러리 구루지에서 각계인사 및 문인, 구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열렸다.

 

이날 개전식은 구로문인협회 유성임 시분과위원장의 사회로 문헌일 구청장을 비롯 곽윤희 구의회의장, 이계명 구로문화원장, 장동석 한국예총 구로구지회장, 정연보 구로문화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詩 그린 가을 나드리>란 주제로 테이프 커팅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구로예술인상 시상, 대회사, 축사, 시화작품 관람 등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장꼭지 시인이 ‘사랑 또는 그대 향한 그리움’이란 詩를 낭송해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제23회 ‘구로시화전’은 강님 사무국장 등 회원 58명의 수준 높은 다양한 예술작품 총 70여 점이 출품되어 31일까지 전시하게 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사랑 또는 그대 향한 그리움’등 시집을 상재한 바 있는 전 7,8대 구로문인협회장을 역임한 임승천 시인이 이계명 구로문화원장으로부터 ‘구로예술인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조규남 구로문인협회장은 인사말에서 “이 시화전은 활자로만 전달되는 詩가 아니라 그림과 함께 하모니를 이루는 시화로 많은 관객과 만나는 시화전이다”면서 “오늘을 위해 구로문협 회원들은 목련꽃 피는 방향으로 눈길을 돌리고 어둠 속 풀벌레들 울음소리에 귀 기울여 보는 등 전전반축해 왔다. 앞으로도 지역문화를 선도하는 구로문학의 짙은 시향의 향기를 담아 융성한 문화발전과 일류 문화도시를 만드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누구나 관람을 원하는 구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문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가 있다.

 

<김유권 기자>

김유권 (news121@empas.com) 기자 
 
 
행사/이벤트/강연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9893257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