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서울서부 중장년내일센터는 지난 12월 20일 오후 1시 서울서부 중장년내일센터 대강의실에서 ‘여성 SW품질관리 전문가 직무설명회’를 개최했다
노사발전재단 서울서부 중장년내일센터(소장 김미진)는 지난 12월 20일 오후 1시 서울서부 중장년내일센터 대강의실에서 ‘여성 SW품질관리(QA) 전문가 직무설명회’를 개최했다.
SW품질관리(QA) 전문가란 SW제품이나 프로젝트가 특정 품질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고 유지하는 사람으로, SW출시에 앞서 테스트하여 문제점, 보완점 등을 평가하거나 출시제품의 품질에 대해 관리하는 사람을 말한다.
이번 직무설명회는 SW품질관리 분야에 관심이 있는 40세 이상의 중장년여성 28명이 참석했다. IT여성기업인협회에서 IT시장 현황 및 여성진입 전망에 대한 교육을, SW테스팅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티벨에서 SW품질관리 직무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SW품질관리 직무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인재 채용이 진행 중인 기업에서 직접 직무설명을 진행하여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었던 부분을 높게 평가했다.
서울서부 중장년내일센터 김미진 소장은 “여성의 사회활동이 증가하는 흐름 속에서 중장년 여성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중장년내일센터의 사명”이라며 “내년에는 채용연계 SW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중장년 여성의 IT업종 취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사발전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재정지원교육사업과 일터혁신컨설팅일문화개선 지원, 중장년 생애경력설계와 이전직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
노사발전재단 서울서부 중장년내일센터는 만40세 이상 중장년층 대상 경력개발을 위한 생애경력설계 서비스부터 퇴직예정 근로자와 구직자를 위한 퇴직지원 프로그램, 사업주를 위한 특화교육 및 채용지원 등 맞춤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