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구로구 신년인사회가 지난 10일 오후 2시 신도림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룸에서 각계인사, 주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구로구의회 의원들이 새해 덕담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4년 구로구 신년인사회가 지난 10일 오후 2시 신도림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문헌일 구청장, 이인영-윤건영 국회의원, 곽윤희 구로구의회 의장, 각 정당 지역위원장, 4월10일 제22대 총선 예비후보자, 서울시의회 의원 4명, 구로구의회 의원16명과 박재석 구로경찰서장, 김태성 구로세무서장, 윤영재 구로소방서장과 경제계, 사회계, 교육계, 문화체육계, 보훈단체, 시민-직능단체장과 구민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전태우 아나운서의 사회로 뮤지컬싱어즈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 소개, 2024년 해맞이 영상 상영, 문헌일 구청장의 신년사, 주요 내빈의 새해 덕담, 주민대표 건배사 등 으로 진행됐다.
문헌일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4년 구로구의 주요사업과 비전을 제시했다.
▲지역 개발을 통해 도시를 정비하고, 도시 인프라를 확충하고 ▲두터운 복지로 따뜻한 동행도시 조성 ▲일자리가 많아 사람이 모여드는 스마트한 경제도시 조성 ▲지속가능한 안전 도시, 환경 도시 조성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일상 속 문화가 흐르는 도시를 만들어‘따뜻한 동행, 변화하는 구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이어 오세훈 서울시장 새해 영상덕담 인사, 이인영-윤건영 국회의원, 곽윤희 구로구의회 의장의 덕담 인사, 김재식 국민의힘 구로갑당협위원장, 이호성 정의당 구로지역위원장, 최재희 진보당 구로지역위원장의 덕담 인사가 이어졌다.
뒤이어 서울시의회 김인제, 서상열, 서호연, 박칠성 시의원 4명의 새해 덕담과, 구로구의회 김영곤 부의장, 이명숙, 곽노혁, 노경숙, 홍용민, 변정열, 정대근, 양명희, 김철수(민주당) 김용권, 방은경, 최태영, 김철수(국민의힘)전미숙, 김미주 의원 등 15명이 단상에 올라 대표로 김영곤 부의장이 새해 덕담 인사를 했다.
또 이계명 구로문화원장, 함태호 (사)대한노인회 구로지회장, 차광선 민주평통자문회의 구로구협의회장, 변주태 구로보훈단체협의장, 이제성 구로체육회장이 나와 새해 덕담인사를 나눴다.
마지막으로 주민대표 건배제의는 청년대표로 참석한 청년창업가 정상봉씨가 나와“끊임없는 열정, 승천하는 구로”라는 건배사를 끝으로 신년인사회 행사를 모두 마쳤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