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가 오는 6월 2일까지 ‘산업안전산업기사 양성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산업안전산업기사 양성 과정은 2022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안전전문 인력에 대한 구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취업시장에서 유망한 전문자격증 과정을 개설·운영해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만 15세 이상 구로구민을 대상으로 20명의 수강생을 모집(이공계열 전문학사 이상 우선 선발)해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교육과 비용 지원, 대한산업안전협회 현장견학, 맞춤형 상담, 취업 연계·알선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수강생은 6월 10일부터 9월 27일까지(매주 월~목, 9시~16시)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남부캠퍼스(군포시 고산로 589)에서 △안전관리 △기계안전관리 △전기안전관리 △건설안전관리 △화공안전관리 △산업보건관리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습을 하게 된다.
수강을 원하는 경우 구로구청 일자리지원과에 방문하거나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누리집(https://www.nbedu.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누리집 새소식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서혜경 일자리지원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안전전문 인력을 적극 양성할 것”이라며 “구민과 기업 모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구청 일자리지원과 02-860-2184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