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3일 쓰레기를 줍기 위해 서울세도라이온스 클럽과 함께 구로구 학교 밖 청소년 10명과 안양천 환경정화활동에 나섰다.
구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주원)은 지난 13일 쓰레기를 줍기 위해 서울세도라이온스 클럽과 함께 구로구 학교 밖 청소년 10명과 안양천으로 나섰다. 오전 2시간 동안 쓰레기를 담으며 걷는‘줍깅’행사를 진행했고, 라이온스클럽 회원들과 함께‘봄맞이 소풍’과 ‘꿈드림 골든벨’을 진행하여 지역 네트워크 강화 활동을 실시했다.
꿈드림 송OO 청소년은 “이번 기회를 통해서 친구들과 지속적으로 줍깅 활동을 하면 좋겠다. 세도라이온스 클럽 선생님들과 함께 하니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
서울세도라이언스클럽은 2023년부터 구로구 꿈드림 청소년들과 1400장의 연탄 나눔활동, 사다리 격려 장학금 수여식 등 구로구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서울세도라이언스클럽 안대성 회장과 구로구 꿈드림 이주원 센터장은 구로구 지역 내 청소년들이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다양한 방면으로 사회 참여 활동을 하는 것에 함께 힘을 모으고 있다.
추후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과 환경 보호 실천에 참여하며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고 자연 그리고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사회 참여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구로구가 설치하고 (사)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에서 위탁운영하여 학교밖청소년들의 상담, 교육, 진로, 자립지원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2-863-1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