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가 지난 21일 7급 이하 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구로구가 지난 21일 7급 이하 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변화된 서비스 트렌드를 이해하고, 다양한 민원에 대한 응대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더밸류컨설팅 최혜선 책임 컨설던트 강사가 ‘민원인과 잘 통하는 똑똑한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감성 서비스의 중요성, 공감을 끌어내는 사람들 △민원인과 잘 통하는 똑똑한 대화법, 마음의 문을 여는 스몰토크의 중요성 △나의 정서 관리, 나의 숨비소리를 찾아서 등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특히 강의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민원인 응대 시 효율적인 대응뿐만 아니라 직원 개개인의 마음 치료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도 함께 있어 반색했다.
문헌일 구청장은 “과거에 비해 구민의 요구와 기대가 복잡하고 다양해졌다”라며 “이번 공직자 교육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높아진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다양한 교육과 제도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로구는 공직자의 민원응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직원 멘토링제 운영, 친절 공무원 표창 수여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채홍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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