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는 지난 5월 28일 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실에서 구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전문가를 초빙해 행정사무감사 대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구로구의회(의장 곽윤희)는 지난 5월 28일 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실에서 구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전문가를 초빙해 행정사무감사 대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326회 정례회 기간 중 실시하게 될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의원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여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실시 했다.
이날 교육은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연구원 강상원 교수가 강의를 맡아 △행정사무감사 대상 및 수단, 전략 등 기본 교육 △실전사례와 실무기법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의원들은 평소 의정활동 시 궁금했던 사항이나 애로점에 대해 강사와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는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는 시간을 가졌다.
곽윤희 의장은“이번 교육이 의원들의 전문성과 의정활동 능력이 한 단계 향상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기능을 철저히 수행하며 합리적인 대안과 해법을 제시하는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정 주요 집행사항 전반을 살펴보는 행정사무감사는 1차 정례회 기간 중, 6월11일부터 19일까지 9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