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구로지사는 지난 9월 25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활동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소재 결연시설인 ‘오류마을’ 아동들과 함께 잠실 롯데월드 나들이를 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로지사는 지난 9월25일 공단 대표 사회공헌활동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소재 결연시설인 ‘오류마을’ 아동들과 함께 잠실 롯데월드 나들이를 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하늘반창고 키즈’ 사업을 2024년 상반기에 시작하여, 공단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추진 중에 있다. 이 사업은 아동보육시설의 만 1세 미만 보호아동을 선정하여 만 18세가 될 때까지 공단이 지속적으로 후원한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공단의 전국 178개 지사는 각각 하나의 시설과 개별적으로 결연을 맺어 단순한 재정적 후원뿐만 아니라 매분기 시설을 방문하여 각종 활동을 지원하는 등 아동들과 지속적인 정서 교감을 이어가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로지사 직원들은 지난 9월 25일 ‘오류마을’ 아동 7명과 1:1로 잠실 롯데월드 나들이를 하며 아동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했다. 오류마을 관계자는 ‘시설 아동들이 나들이를 하고 마음껏 뛰어놀 기회가 많지 않다’며 관련 제반 비용을 전액 지원해 준 공단 본부와 나들이에 적극 지원 및 동행해 준 구로지사 직원들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공단 구로지사 또한 아동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후원을 계속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