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구로구의회 국민의힘 김철수 의원(운영위원장)은 지난 11월 8일 ㈜글로벌뉴스통신에서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디지털 시대에 맞춰 산업의 대전환과 재도약을 위한 혁신성장의 동력가치를 인정받은 인사들에게 수여했으며 지자체 의원, 교수, 기관, 기업인 등이 대부분 차지했다.
글로벌브랜드 대상은 전국적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민국 혁신성장 브랜드 동력가치를 높여온 인사들에게 공로를 인정받은 인물들에게 부여하는 상으로 해당 분야에서 창의와 혁신의 자세로 ‘대한민국’이라는 브랜드를 드높이고, 국가 브랜드 영토를 보다 더 넓혀가는데 역량을 발휘하여 그 노력을 인정받은 공로로 수상하는 상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부문별로 보면 지방자치 7명, 경영분야 3명, 소상공인 4명, 사회분야 6명, 문화부문 6명, 교육분야 3명, 환경분야 3명으로 2024년도 대상에 선정된 사람은 총 32명이다.
국민의힘 김철수 의원은 지방자치 분야에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구의 발전을 위하여 서울시 ‘시민주도제안공모사업’에 공모하여 지역의 낡고 지저분한 곳을 철쭉군락지로 탈바꿈시켰고 지역주민들을 위한 황토길을 조성하는 등 지역의 발전에 최선을 다해오고 있다.
특히 김 의원은 구로차량기지 이전을 위하여 의회에서 시책질의와 자유발언을 통해 구로차량기지 이전에 지속적으로 온갖 노력을 기울이며, 이전이 어려울 경우 민간자본을 유치해서 자체적으로 구로차량기지를 복개하자는 아이디어와 함께 구체적인 방식까지 제시하면서 구로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해 오고 있다.
글로벌뉴스통신 발행인이 권혁중 박사는 “오늘날 인공지능(AI) 기술이 사람의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시대가 되었지만 모든 가치의 중심은 여전히 사람이며, 윤리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가능발전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며 김철수 의원과 같은 인재들의 실천이 모여서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이며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 나갈 것이다“라며 대한민국의 새로운 가치를 창줄하기 위해 헌신하신 김철수 의원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국민의힘 김철수 의원은 교육학 박사로 구의원으로 정치에 입문하기 전에는 전국의 각 시도 공무원교육원에서 공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강연활동을 해왔으며, 8권의 저서를 집필하였고 ‘기획력 향상’ ‘문제해결’ ‘정책기획과 보고서 작성실무’ ‘리더십’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하고 있다. 강원도인재개발원, 국가전문행정연수원, 경남공무원교육원, 전남인재개발원 등 각 기관으로부터 수차례 우수 강사로 선정된 바 있으며,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연수원 겸임교수와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외래교수를 역임했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