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잡지인 격월간 '문학광장'의 제108기-109기 신인문학상 시상 겸 ‘구로청소년문학상’ ‘문학광장 문학대상’ 시상식과 회원송년회 행사가 지난 11월23일 오후 2시30분 구로동 채선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구로구 관내 순수 문학잡지인 격월간 '문학광장'(발행인 김옥자)의 제108기-109기 신인문학상 시상 겸 ‘구로청소년문학상’ ‘문학광장 문학대상’ 시상식과 송년회 행사가 지난 11월23일 오후 2시30분 구로동 채선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문학광장 김옥자 발행인(왼쪽)이 ‘문학광장 대상’을 수상한 이한명 시인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윤덕규 시인의 사회로 서영복 시인의 여는시 낭독, 국민의례, 연혁 보고, 내빈 소개, 김옥자 발행인 인사말, 축사, 청소년문학상 시상, 문학광장 문학대상 시상, 축하 공연과 제108기-109기 신인문학상 심사총평-신인문학상 시상, 단체사진 촬영, 회원 송년회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유권 구로오늘신문•서울오늘신문 발행인, 유재기 한국노벨재단 사무국장과 문학광장 정규범 이사장 등 임원, 그리고 등단자와 가족,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축하 공연은 임소리 시인 등 3명의 멋진 오카리나 연주에 이어 정여빈 시인, 송순옥 시인. 최경순 시인의 시낭송이 펼쳐졌고, 고재철 시인이 기타반주에 노래를 열창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 갈채를 받았다.
문학광장은 ‘청소년 문학대상’ ‘문학광장 대상’과 ‘공로상’ 등 시상식과 108기-109기 등단식도 거행했다.
▲청소년문학상 금상에는 최형욱(오류중 3년) 은상 박규리(오류고 3년) 동상 김지윤(구로중 3년) ▲문학광장 문학대상에는 이한명 시인 ▲문학광장 문학본상엔 장진천 시인 ▲공로상엔 김춘자 시인 ▲우수문학상 박철우 시인 ▲시제장원상 김수연 시인이 수상했다.
▲문학광장 정규범 이사장(왼쪽)이 ‘제1회 구로청소년문학상’ 금상을 수상한 최형욱(오류중 3년) 학생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이어 △제108기 신인문학상 시부문 김경찬씨, 박철주씨. 이문학씨, 이상영씨와 제109기 신인문학상 시부문 유현숙씨, 임금희씨, 한상우씨, 동시부문 홍석동씨, 수필부문 안성규씨와 이상영씨, 소설부문엔 김영숙씨, 동화부문 변경미씨가 등단패와 축하 꽃다발을 받았다.
시상식과 등단식을 마친 후 수상자와 등단자들의 축하연과 함께 ’회원 송년회’ 행사를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 했다.
김옥자 문학광장 발행인은 “이번 제1회 구로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한 학생들의 참신한 작품에 축하하며 한국문학의 미래에 등불이 되길바란다”고 수상을 축하했다. 이어 “제108기-109기 신인문학상 수상과 함께 신선한 작품으로 문학의 새 지평을 여는 신인작가들에게 축하와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김 발행인은 또 “오늘 문학광장 문학대상을 수상하신 이한명 시인을 비롯, 공로상 등 각종 상을 수상하신 수상자들께 진신으로 축하드린다”며 “오늘 송년회를 겸하는 만큼 맛있고 즐겁게 음식을 드시면서 소통하시라”며 인사를 마쳤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