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궁동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1월 27일 서울시 및 경기도 내 스마트복지를 실행하고 관심 있는 유관기관 종사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4 스마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구립궁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선화)은 지난 11월 27일 서울시 및 경기도 내 스마트복지를 실행하고 관심 있는 유관기관 종사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4 스마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궁동종합사회복지관은 스마트컨퍼런스를 통해 2019년부터 현재까지 진행되어왔던 스마트복지사업을 정리하여 발표하고 앞으로의 스마트복지사업에 대한 방향성에 대한 생각을 나눴다.
스마트 컨퍼런스에서는 ▲궁동종합사회복지관 이하나팀장의 <돌봄, 건강, 교육이 스마트>와 만나다 ▲(주)효돌 최요섭 본부장의 ▲㈜하이 김호영 이사의 <디지털 헬스케어를 활용한 인지기능 향상> ▲성공회대학교 남일성 교수의 <스마트복지, 앞으로 우리는?> 이라는 주제발표와 제언으로 진행되었으며 스마트 복지에 대한 현장감을 전달하고 발전 방향성을 제안했다.
스마트복지컨퍼런스는 궁동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서 지원하였으며 주제발표 외에도 토크쇼, 포스터발표, 스마트 체험존&헬스존 공간투어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컨퍼런스를 참여한 대상자로 하여금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주제발표가 구성의 짜임새가 있엇고 내용들이 모두 좋았다” “토크쇼를 통해 현장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더 집중할 수 있었다” “포스터발표를 통해 서비스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실무자에게 질문하고 바로 답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라는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한편, 구립궁동종합사회복지관은 2002년 10월 개관하여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차년도에도 스마트복지사업 외에도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구로구 오리로 22길 5 구립궁동종합사회복지관(T.02-2613-9367)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