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및 우수봉사자 시상식이 지난 5일 오전 10시30분 구로구민회관에서 엄의식 구청장권한대행, 정대근 구로구의회 의장, 강명철 구로구자원봉사협력단장협의회장과 관내 자원봉사단체장, 개인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자원봉사의 날은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에서 정한 법정 기념일로 매년 12월 5일이다.
이날 행사는 김혜은 아나운서의 사회로 식전공연 모아의 클래식&케이팝 연주와 베니앤의 팝페라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 및 국민의례, 2024 자원봉사활동 영상 시청, 엄의식 구청장권한대행 격려사, 정대근 구로구의회 의장 축사, 유공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구는 이날 개인 봉사자 36명, 모범 자원봉사단체 대표자 2명, 자원봉사 수요처 우수관리자 3명에게는 표창장을, 자원봉사 후원자 7명에게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특히 봉사활동 5000시간 이상은 ‘봉사왕’으로, 3000시간 이상 봉사자에는 ‘금장’을, 2000시간 이상 봉사자에는 ‘은장’을, 1000시간 이상 봉사자에는 ‘동장’을 수여하는 등 자원봉사 인증패와 메달을 수여했다.
김재한 자치행정과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에 힘써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2025년에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베풀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봉사왕(5천시간 이상 봉사자) 김재남, 김혜숙 △금장(3천시간 이상 봉사자) 신광호, 이순자, 김문희, 이인숙, 김영희, 송명신, 김형숙, 반인자, 윤진숙, 김경애, 김갑숙, 이기령, 강애경, 모정옥, 배명숙, 최정수, 김윤성 △은장(2천시간 이상 봉사자) 김이규, 안호길, 문명진, 박선미, 정경숙, 최민애, 차미자, JINHAIJUN, 권경애, 정순주, 우다예, 김은경, 안순자, 김미경, 마유경, 우옥여, 신명희, 이경란, 박민철, 박현철 △동장(1천시간 이상 봉사자) 문인근씨외 52명.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