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재향군인회는 지난 1월 21일 오후 3시 구청 5층 대강당에서 2025년도 제45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구로구재향군인회(회장 박종명)는 지난 1월 21일 오후 2시 구청 5층 대강당에서 2025년도 제4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건영 국회의원, 윤상업 서울시재향군인회 부회장, 구청장 보선 출마 민주당 후보 박동웅-장인홍 후보, 이동섭 구청 안전교통국장(엄의식 구청장 권한대행 대리참석) 김철수(민주당) 구로구의회 부의장, 서울시의회 서호연, 박칠성 시의원, 구로구의회 김철수(국민의힘) 운영위원장, 방은경 행정기획위원장, 최태영 복지건설위원장, 이명숙 국민의힘 대표의원, 양명희 민주당 대표의원, 곽윤희, 변정열, 김미주 구의원, 차광선 평통 구로구지회장, 변주태 구로구보훈단체협의회장 등 보훈단체장, 향군대의원, 여성회원과 육군 제52사단 군악대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손희락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내빈 소개, 국민의례, 포상 수여. 박종명 회장대회사, 격려사, 축사, 향군인의 다짐 낭독, 향군가 제창, 단체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박종명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재향군인회는 국가안보 제2의 보루로서 지역 주민의 안보의식 강화와 제대 군인들의 친목에 앞장서 왔다"고 강조하고 "회장의 막중한 책임감과 함께 향군 조직을 내실있게 다져 최고의 안보단체로 발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윤상업 서울시재향군인회 부회장의 격려사와 이동섭 안전교통국장, 구로구의회 김철수(민주당) 부의장, 서울시의회 서호연-박칠성 시의원, 변주태 안보단체협의회장 등 내빈 축사 후 기념촬영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유공 포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한민국 재향군인회장상 우수동회 가리봉동재향군인회(회장 이시영) △대한민국 재향군인회장상 구로구재향군인회 이사 황호정 △서울시재향군인회장상 구로구재향군인회 여성회 이사 권경수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