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체육시설이 국민체육진흥공단의 ‘2025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튼튼머니’ 인증시설로 등록을 완료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스포츠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송인호)이 운영하는 체육시설이 국민체육진흥공단의 ‘2025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튼튼머니’ 인증시설로 등록을 완료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스포츠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튼튼머니 인증시설로 등록된 체육시설은 △신도림생활체육관 △구로구민체육센터 △개웅산생활체육관 △50플러스 수영장 총 4개소이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은 공단 체육시설에서 운동을 하면서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스포츠상품권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튼튼머니’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스포츠 복지 서비스로, 만 4세 이상 국민이 스포츠 활동에 참여한 후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스포츠용품 구매, 스포츠시설 등록, 약국 및 병원 이용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제도다.
공단 체육시설 이용자들은 운동을 시작할 때와 종료 후 시설 내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는 스포츠상품권으로 전환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송인호 이사장은 “구로구 주민들이 보다 쉽게 건강을 관리하고 스포츠활동을 장려할 수 있도록 튼튼머니 사업을 적극적으로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포츠 복지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튼튼머니 인증시설과 적립 및 사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민체력100 홈페이지(nfa.ksp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