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게임업체 ‘넷마블’이 주력 게임 라인업 매출 상승과 비용 효율화 영향으로 2년 연속 연간 적자에서 벗어나 대규모 흑자를 기록했다.<사진은 넷마블 본사>
G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게임업체 ‘넷마블’이 주력 게임 라인업 매출 상승과 비용 효율화 영향으로 2년 연속 연간 적자에서 벗어나 대규모 흑자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영업이익이 2천156억원으로 전년(영업손실 685억원)과 비교해 흑자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지난 13일 공시했다.
매출은 2조6천638억원으로 전년 대비 6.5% 증가했다. 순이익은 63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앞서 넷마블은 2022년 영업손실 1천44억원, 2023년 영업손실 696억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연간 실적 적자를 낸 바 있다.
그러나 지난해 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레이븐2' 등 신작 흥행 성공과 더불어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등 기 출시 작품 매출이 상승하며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4분기 영업이익은 35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87.2% 늘었다. 이 분기 매출과 순손실은 각각 6천490억원과 1천667억원이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 9%, 일본 6%, 기타 7% 순으로 나타났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0%, 역할수행게임(RPG) 39%,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13%, 기타 8%로 나타났다. 개별 게임별로는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13%, '잭팟월드' '랏차슬롯' 각 8%, '캐시프렌지' 7%,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6% 등이다.
넷마블은 올 상반기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킹 오브 파이터 AFK'의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연내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The RED: 피의 계승자' '몬길: STAR DIVE' '프로젝트 SOL'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스팀)'까지 총 9종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2년간의 적자 시기를 지나 작년에 시장 기대치에 미치진 못했지만 일단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올해는 'RF 온라인 넥스트'를 필두로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등 기대 신작들을 중심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공고히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채홍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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