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문화재단은 지난 9월 23일 오후 3시, 구로아트밸리 소강당에서 주한 이탈리아 문화원과 문화 교류 및 업무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문화 교류 및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재)구로문화재단(대표이사 정연보)은 지난 9월 23일 오후 3시, 구로아트밸리 소강당에서 주한 이탈리아 문화원(원장 미켈라 린다 마그리)과 문화 교류 및 업무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국제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다양한 공동사업 추진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 주요 내용은 ▲문화역량 강화 및 예술 기반 조성 ▲인적 교류를 통한 문화 나눔 사업 활성화 ▲국내외 문화예술 관련 공동사업 추진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이를 통해 (재)구로문화재단은 구로구민에게 더욱 폭넓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주한 이탈리아 문화원은 이탈리아 문화예술을 한국 지역구에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구로문화재단 정연보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구로구민이 세계적 수준의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제 문화교류와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로문화재단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내외 다양한 문화예술 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