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025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5일 오전 10시 구청 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려 장인홍 구청장이 1만시간 이상 봉사한 ‘봉사명인’ 에게 인증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구로구 2025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5일 오전 10시 구청 강당에서 장인홍 구청장, 국회의원 등 각계 인사와 박상택 자원봉사협력단장협의회장, 자원봉사캠프장, 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구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한 해 동안 지역 곳곳에서 봉사 활동에 힘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혜은 아나운서의 사회로 ‘베니앤’의 팝페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 소개, 올해 자원봉사 활동 영상을 시청하고 장인홍 구청장, 이인영-윤건영 국회의원, 정대근 구로구의회 의장, 호준석 국민의힘 구로갑 당협위원장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 △모범 자원봉사자 및 우수 자원봉사활동처 표창 △후원 단체, 개인 감사패 수여 △봉사실적 인증패 및 인증메달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개인 모범봉사자 45명과 우수 자원봉사활동처 4곳에는 표창장을, 자원봉사 후원인 및 후원기업 9곳에는 감사패가 수여됐다.
또한, 봉사실적에 따라 1만 시간 이상 봉사 활동을 한 명장 5명과 5천 시간 이상 봉사 활동을 한 봉사왕 1명에게는 인증패를 수여하고 3천 시간 이상 봉사자 14명에게는 ‘금장’을, 2천 시간 이상 봉사자 29명에게는 ‘은장’을, 1천 시간 이상 봉사자 49명에게는 ‘동장’ 메달을 수여했다.
△봉사명장(1만시간 이상 봉사자) 이종옥, 김인숙, 서복례, 노화자, 조재화 △봉사왕(5천시간 이상 봉사자) 김영희 △금장(3천시간 이상 봉사자) 박민, 최복음, 윤영애 외 14명 △은장 정미자, 이정임, 이미숙 외 29명 △동장(1천시간 이상 봉사자) 조동준, 하미자, 정경숙 외 49명이다.
장인홍 구청장은 “구로구를 따뜻하게 만드는 힘은 바로 묵묵히 봉사를 실천하는 여러분의 마음”이라며 “자원봉사자 한 분 한 분의 노력이 지역 공동체를 움직이는 원동력인 만큼 구로구도 여러분의 활동을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채홍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