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구청 대강당서 각계 인사, 협의체 위원 등 200여명 참석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가 지난 12월18일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서 각계 인사, 협의체 위원 등 2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열렸다.
‘함께 걸어온 20년, 이웃과 나눈 10년’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조동준) 성과공유회가 지난 12월18일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서 장인홍 구청장, 정대근 구로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등 각계 인사, 협의체 위원 등 2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열렸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함께 걸어온 20년, 이웃과 나눈 10년, 더 나은 내일을 여는 구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라는 슬로건 아래 그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민·관 협력 기반의 지역사회복지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복지정책과 사희선 복지기획팀장 사회로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 소개, 레이저쇼, 우수위원 표창 수여, 대회사 및 내빈 축사, 성과공유 영상 시청, 축하공연, 슬로건 피켓 퍼포먼스, 단체 기념촬영 우수 활동 성과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구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대표협의체 1명, 실무협의체 1명, 실무분과 5명, 동 협의체 16명 등 총 23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으며, 성과공유 영상 상영을 통해 협의체의 주요 활동을 살펴보며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축하공연과 슬로건 피켓을 활용한 기념행사에서는 참석자들이 함께 슬로건을 낭독하며, 이웃과 함께하는 복지 공동체 실현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장인홍 구청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년간 행정과 주민을 잇는 든든한 연결고리로서 구로구 복지의 한 축을 담당해 왔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구로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표창 수상자는 △임성희(대표협의체) △최선미(실무협의체) △심영희(사례관리분과) △박명수(사례관리분과) △김하나(상호문화분과) △국승호(어르신분과) △이은희(장애인분과) △김순연(신도림동) △천경희(구로1동) △임순덕(구로2동)△최미자(구로3동) △김은숙(구로4동) △권광로(구로5동) △이은경(가리봉동) △정만순(고척1동) △장순이(고척2동) △맹복임(개봉1동) △박혜영(개봉2동) △박양권(개봉3동) △박미경(오류1동) △서인원(오류2동) △이복례(수궁동) △이영희(항동) 등이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