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월 29일 오후 2시,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입후보 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예비후보자 입후보 설명회’를 개최했다.
구로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정길)는 지난 1월 29일 오후 2시,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예비후보자 입후보 설명회’를 구로구선관위 4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방선거 출마를 준비하는 예비후보자와 선거사무 관계자들에게 필요한 제반 절차와 유의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예비후보자와 선거사무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설명회는 ▶예비후보자 등록 신청 방법 ▶예비후보자의 선거운동 방법과 제한·금지 행위 ▶후원회 설립 절차 등 실무 중심의 핵심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질의응답 시간도 함께 가졌다.
구로구선관위는 특히 예비후보자 등록서류 작성 요령과 선거운동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 선거법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시장 및 교육감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은 2월 3일(선거일 전 120일)부터 가능하며, 지역구 시의회-구의회 의원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은 2월 20일(선거기간개시일 전 90일)부터 시작된다.
후보자 등록은 5월 14일과 15일 이틀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