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구로구협의회 2019년 신년인사회가 지난 29일 오전 11시 G밸리컨벤션에서 최철학 협의회장, 이성 구청장, 박영선의원, 박칠성 구로구의회 의장, 유윤상 구로경찰서장, 김병로 구로소방서장과 이계명 민주평통 상임위원, 서울시의회 장인홍, 이호대, 황규복, 김인제 시의원, 구로구의회 정형주, 서호연, 박동웅, 최숙자, 조미향, 김철수, 노경숙 구의원, 김한기 서울국제구로어린이영화제 집행위원장, 평통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휘진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에 이어 내빈 소개, 최철학 협의회장 의 인사말 겸 신년사가 있었다.
최철학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2019년은 3.1독립운동과 임시정부 수립의 100주년이 되는 해"라고 말하고 "우리가 이끈 변화의 흐름이 거스를 수 없는 거대한 물줄기가 되어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100년을 열기 위해서는 멈춤없는 진전이 필요하다"며 "민족이 걸어온 역사를 기억하고 되새기며 새로운 100년을 여는 걸음을 더욱 힘있게 내딨는데 우리 민주평통 구로구협의회도 함께 하자"고 말했다.
이어 대행기관장인 이성 구청장과 박영선 의원의 격려사와 박칠성 의장, 유윤상 경찰서장, 이계명 상임위원 등이 나서 신년 덕담을 나눴다.
아울러 '제18기 민주평통이 걸어온 길' 홍보 동영상 상영과 '제18기 평통 2018년 활동 영상' 상영, 기념 떡 절단 및 건배 제의, 기념촬영 및 오찬을 끝으로 행사를 모두 마쳤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