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도시·건축디자인 혁신으로 서울을 바꾼다
서울  °C
로그인 .
2024년04월26일fri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22일부터 19개 공원 오후4시 ‘움직이는 놀이터’

22일부터 13개구, 19개 공원에서 놀이터 활동가 39명 활동
등록날짜 [ 2019년04월22일 10시57분 ]

서울시는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안전하고 신나게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놀이터가 어린이뿐만 아니라 엄마들에게도 지역사회 소통의 장소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4월 22일부터 11월까지 서대문구 등 13개 자치구, 총 19개 놀이터(창의놀이터 7개 포함)에서 ‘놀이터 활동가와 함께하는 움직이는 놀이터’ 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놀이터 활동가는 총 39명으로 놀이터마다 2명씩(일부 3명) 배치되어 활동한다. 활동요일은 놀이터마다 다르지만 활동시간은 대체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마치는 오후 4~6시이다.(별첨 참조)

○ 비가 오거나 미세먼지 매우 나쁨 등으로 기상여건이 좋지 않을 때에는 일정이 자동 순연된다.

 

□ 올해 선발한 놀이터 활동가는 대부분 놀이관련 자격증이나 활동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4월8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된 놀이터 활동가 워크숍을 통해 여가활동으로서의 공원놀이, 놀이의 중요성과 아동발달,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수칙, 놀이터 활동가의 역할 등 기본교육 과정을 수료하였다.

 

□ ‘놀이터 활동가와 함께하는 움직이는 놀이터’는 올해 2년차로 작년 한 해 동안 15개 놀이터에서 535회를 운영하였고 16,600명의 어린이와 엄마아빠들이 함께 참여하여 놀이를 즐겼다.

 

□ 놀이터마다 공통적으로 인기 있었던 놀이로는 분필놀이와 꼬마야 꼬마야(긴 줄넘기), 기차놀이, 딱지치기, 망줍기(사방치기) 등이 있었고 신발 던지기, 고무줄놀이도 호응이 좋았다. 또한 일부 놀이터에서는 봉숭아 물 들이기, 아카시아 파마 등 자연놀이와 소꿉놀이 등의 역할놀이도 진행되었다.

 

□ 이들의 활동을 통해 놀이터마다 소소하지만 즐거운 변화를 찾을 수 있었다.

○ “놀이터 활동가 덕분에 놀이터가 아이들의 웃음으로 살아난다.”, “아이가 이 시간을 좋아해 놀이터에 나오지 않을 수 없다.”, 내년에도 지속되게 해 달라고 강력히 요구하는 엄마들도 상당수 있었다.

○ 또한 움직이는 놀이터 마지막 날에는 “왜요? 왜 오늘이 마지막이에요?”, “내년에 다시 와요?” 라고 물어보며 아쉬움을 표현하는 아이들이 많았고, 한 어머니는 아이의 학원까지 빼주고 놀게 해 주기도 하였다.

○ 관악구 상도근린공원 권00 어린이는 그동안 놀아주셔서 감사하다며 놀이터활동가에게 편지를 주어 적지 않은 감동을 주었다.

 

□ 놀이터 활동가와 함께하는 움직이는 놀이터 19곳의 장소는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예약 없이 운영요일과 시간에 맞춰 놀이터로 나오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표천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강 텐트 규정위반 과태료 100만원 (2019-04-22 11:06:33)
‘화려한 품새 보러오세요’, 남산골한옥마을서 태권도 상설공연 (2019-04-19 09:21:1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