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대중가요] 영동리 회화나무
서울  °C
로그인 .
2024년12월23일mon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행사/이벤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 ‘세계인의 날’ 축제 19일 개최

신도림역 테크노근린공원서 … 퍼레이드, 공연, 장기자랑 등
등록날짜 [ 2019년05월17일 08시40분 ]


 

“신도림역에서 세계 문화 여행 즐겨보세요!”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제1회 ‘세계인의 날’ 축제를 개최한다.

구로구는 “세계인의 날(5월 20일)을 맞아 내‧외국인이 함께 어울려 각국의 문화를 즐기며 서로를 이해하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로구가 주최하며 다문화 민‧관‧학 네트워크인 ‘多가치 多누리 거버넌스’와 다문화 관련 24개 기관과 단체가 주관한다.

 

‘세계인의 날’ 축제는 19일 신도림역 2번 출구 테크노근린공원에서 오후 12시 30분부터 열린다.

축제는 길놀이와 세계의상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1,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중국의 변검·아프리카 전통춤 등 다양한 공연, 모범 내외국인 주민표창, 다문화 착한가게‧가정 현판식이 열린다. 2부에서는 OX퀴즈와 태국, 일본, 필리핀, 중국 등 각 나라의 전통 공연과 장기자랑이 이어진다.

 

글로벌 소통존, 커뮤니티 배려존, 글로벌 화합존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글로벌 소통존에는 가면, 악기, 의상, 놀이 등 각국의 전통문화 체험장과 포토존, 밍글(벼룩)마켓이 들어선다. 커뮤니티 배려존은 출입국‧노무 상담, 건강 부스 등으로 채워진다. 글로벌 화합존에서는 양꼬치, 타코야끼, 롬피아, 짜조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 볼 수 있다.

홍관표 다문화정책과장은 “이번 축제가 소통을 통해 차이는 좁히고 이해는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가족, 친구, 연인 등 많은 분들이 함께 오셔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표천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수부, 연평어장에 안전과 희망의 불빛 밝힌다 (2019-05-17 08:52:27)
국내 150만 채식 문화인들의 축제... 비건페스티벌 열려 (2019-05-16 10:30: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