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대중가요] 영동리 회화나무
서울  °C
로그인 .
2024년11월28일thu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기관·기업활동/상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오남중학교 師弟동행 1박2일 자전거 여행 ‘눈길’

흡연 예방과 정신력 키워 오류동서 북한강 일원 200km
등록날짜 [ 2019년10월21일 14시18분 ]


 

구로 오남중학교(교장 김민용)는 지난 10월 4일~10월 5일 1박 2일 동안 흡연을 예방하고 정신력을 키우는 사제동행 자전거 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사제동행 자전거 여행은 △함께 극복해 나가는 공동체 활동을 함으로써 인내와 배려 등을 실천하는 바른 인성 함양 △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통한 자아정체성 확립, △도전과 극복과정을 통한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사제동행 자전거 여행은 도전정신과 체력을 겸비한 전 학년 대상의 희망 학생과 교사가 참여하였으며, 사전 예행연습을 통해서 참가자들의 건강을 수시로 체크하고 안전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했다.

 

오남중학교에서 북한강 일원에 이르기까지 100km, 200km 두 개의 코스로 구분하여 1박 2일로 운영된 이번 자전거 여행은 한강변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면서 학생들의 인성 중 그릿(grit)과 공동체역량 등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직접 아이들과 함께 200km 거리의 자전거를 타며 호연지기(浩然之氣)를 쌓은 주관 부서장은 “학창 시절에 한 가지 목표를 향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이, 장차 아이들이 살아가면서 어려운 일을 만났을 때 버틸 수 있는 하나의 힘이 되어 줄 것이라는 작은 기대를 해봅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절반의 자전거 여행을 마친 뒤, 자연 속에서 교사와 학생이 서로 숙소에서 숙식하며 ‘마음 열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꿈, 소망 가족 간 갈등, 친구관계 등 평소 마음속에 담아 두었던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여행에 참가한 여학생은 “끈기와 노력으로 자전거를 탄 나에게 뿌듯했다. 친구들과의 우정도 키우고 끈기력도 기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남중학교는 이번 사제동행 자전거 여행이 학생들로 하여금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고, 관계와 소통 중심의 인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채홍길 기자>

올려 0 내려 0
채홍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경찰서 ‘제74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 (2019-10-22 15:17:08)
서울남부보훈지청 ‘10월 6·25전쟁영웅’ 후손에 기념패 전수 (2019-10-18 09:21:4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