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및 우수봉사자 시상식이 지난 4일 오전 10시 구로구민회관대강당에서 이성 구청장을 비롯, 박칠성 구로구의회 의장, 황훈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보좌관, 김영주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장관 보좌관, 강요식 자유한국당 구로을 당협위원장, 장인홍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 김인제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장과 안승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장, 조재화 맥가이버봉사단장, 김재숙 천사미용봉사단장, 김해옥 단정이봉사단장 그리고 관내 자원봉사단체, 개인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구로구자원봉사센터에서 마련한 이번 행사는 1,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는 참석자들이 한데 모여 어울리는 시간이 마련됐다. 1년간의 자원봉사 활동 과정을 담은 동영상이 상영되고, YM오케스트라 공연이 펼쳐졌다.
2부에서는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성인 및 청소년 자원봉사자 67명과, 봉사후원자, 후원 기업 및 단체 11명에 감사패,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어 누적 최다 봉사활동시간 5000시간 이상 봉사자 ‘봉사왕’ 이덕순씨 등 3명과 3000시간 이상 봉사자 ‘금장’ 김옥련씨 등 4명, 2000시간 이상 봉사자 ‘은장’ 장미옥씨 등 8명과 1000시간 이상 봉사자 ‘동장’ 이규임씨 등 48명이 수상했다.
이성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써 주신 자원봉사자와 봉사단체 기관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활발한 봉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채홍길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