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고척1동에 자리잡은 효도로 노인전문요양원이 2019년 구로구청이 주관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효도로 노인전문요양원은 2009년 개원 이래 현재 창립 10주년을 맞아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요양원의 대표적인 모범주자로써 노인복지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효도로 노인전문요양원이 고용증대 및 고용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한 내용들을 살펴보면 ▲다양한 「사회봉사 및 각종 후원」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직원이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한 근로여건 개선 및 고용안정을 위해 노력했다.
장기 근속자 (3년 이상 근무자)를 위한「Refresh 휴가 제도」를 마련 하여 직원 사기 증진에 기여 (2주 휴가 / 특별휴가 5일 + 본인 연차 5일)하고, 최상의 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기 포상제도를 운영하여 직원 이직률 감소, 고용안정에 공헌했다. 또한 직원 복지향상과 사기 진작을 위해 2015년부터 직원 해외워크숍을 실시하고 있다.
▲「고령,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근로자의 「직업능력 개발 훈련」을 통한 직무능력 향상에도 노력하고 있다.
효도로 노인전문요양원은 어르신께 최상의 시설과 정성어린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에게는 신뢰와 자부심을, 어르신께는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하여 지역사회는 물론, 대한민국 노인복지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우수기업의 표본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김유권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