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대중가요] 영동리 회화나무
서울  °C
로그인 .
2024년12월28일sat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 신도림동 콜센터 코리아빌딩은?

등록날짜 [ 2020년03월10일 17시56분 ]


 

콜센터 4개층·오피스텔 7개층·결혼식장 3개층, 모두 19층

빌딩 앞 상가도 불안감 가득…인근 주민들도 많이 찾아

 

구로구 신도림동에 위치한 A보험 위탁 콜센터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60여명으로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같은 건물을 사용하는 직장인들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

 

10일 오전 찾은 신도림동의 코리아빌딩 1층에는 구로구청에서 나와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있었다. 이 건물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위한 진료소로, 그 앞에는 건물 입주자 30여명 정도가 모여 있었다.

 

이빌딩에서 최초 확진판정을 받은 노원구 9번째 확진자(56·여)가 근무하는 콜센터는 7~9층, 11층에 있다. 2~4층 사이엔 결혼식장이, 10층엔 일반사무실, 13~19층은 오피스텔이다. 1층엔 카페와 편의점 등 상가가 위치했다.

 

이날 1층에 임시로 세워진 선별진료소에 검사를 받으러 나온 이빌딩 거주자와 직원들은 불안감을 숨기지 못했다.

빌딩에서 거주하고 있다는 이모씨(36)는 "콜센터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평소에 많이 본다"며 "담배 피우러 가거나 할 때 옥상이나 1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가는데 마스크를 안 쓴 사람이 많았다"고 말햤다.

 

1층 안내데스크에서 일을 하고 있는 박모씨(26·여)도 "어제 오후에 퇴근하고 소식을 듣고 멍했다"며 "콜센터 분들 중에는 마스크를 끼지 않는 분들이 꽤 있었다. 10명 중에 4명 정도 꼴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건물 폐쇄 조치가 늦었다는 지적도 나왔다. 이빌딩에서 근무하는 전모씨(24)는 "일요일에 11층에서 최초 확진자가 나왔을 때 바로 폐쇄했어야 하는 것이 아니냐"며 "11층을 제외한 다른 층은 9일까지 정상적으로 일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엘리베이터에서 다른 층 직원들과 접촉할 일이 많다"며 "방금 검사를 받긴 했는데 불안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최초 확진자가 나온 콜센터는 직원 148명과 교육생 59명 등 총 207명이 근무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구로구는 아직 검사를 받지 않은 나머지 직원과 교육생 153명에 대해 이날까지 추가 검사를 받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힌 상태다.

 

서울시와 구로구는 전날 밤 즉각대응반을 꾸린 뒤 9일 저녁 코리아빌딩 전체에 대한 방역소독 작업을 펼치는 한편 1층부터 12층까지 사무실 공간을 전면 폐쇄했다.

 

또 이 건물 1층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10일 오피스텔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검체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이빌딩에서만 최초확진자 발생 이후 건물 입주자들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60여명이 늘어나면서, 빌딩 주변 주민들과 상인들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

 

맞은편 건물에서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한 상인은 "점심시간에 해당 건물 직원들이 이 건물 상가들로 점심 먹으러 대부분 온다"며 "그래서 특히 이 상가에 있는 사람들이 많이 불안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근에 거주하고 있다는 권미현씨(40·여)는 "초등학생이랑 중학생 아이를 키우는데 걱정이 된다"며 "저 빌딩 맟은편 상가에 먹을거리도 많고 해서 아이들이 자주 간다. 혹시나 콜센터 분들이랑 접촉했을 까봐 걱정이 된다"고 말했다.

 

<채홍길 기자>

 

 

올려 0 내려 0
채홍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중교통 탑승자'로 번지면 '최악'…'콜센터' 파장 어디까지? (2020-03-13 15:06:06)
한·중다문화 깔끔이총연합회 ‘코로나19 성금’ 기탁 (2020-03-06 14:23:3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