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사망1위' 폐암 국가암검진 7월부터 시행
서울  °C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27일wed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 ‘세계인의 날’ 축제 온라인으로 열어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서 토크쇼, 기념식, 축하공연 등 진행
등록날짜 [ 2020년05월23일 15시07분 ]

 


 

구로구가 세계인의 날(5월 20일) 축제를 20일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개최했다.

구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행사를 최소화 하고 온라인으로 중계했다. 팬데믹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계인들을 위한 코로나19 극복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상호문화도시를 주제로 오후 3시부터 2시간 30분 동안 진행했다.

 

세계인의 날 축제는 ‘상호문화도시 구로路 미니 토크쇼’를 시작으로 기념식, 코로나 극복 희망메시지 전달, 축하공연으로 이어졌다.

 

‘상호문화도시 구로路 미니 토크쇼’는 ‘상호문화도시란?’, ‘상호문화도시를 위한 구로구의 추진방향과 과제는?’이라는 주제로 13일 구로월드카페 Talk Talk(구로청소년 문화예술센터 내 1층)에서 사전녹화 됐다. 구로월드카페 Talk Talk은 다양한 국적의 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외국어를 학습하고 상호문화를 배우는 공간이다. 이성 구청장을 비롯한 다문화 관련 전문가 4명이 참여해 상호문화의 의미, 구로구의 추진방향 및 과제 등에 대해 토론했다.

 

기념식에서는 상호문화도시 선포, 모범구민 표창 등이 진행됐다. 이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잠시 멈춤’ 아이디어, 관련 기관 활동상을 담은 영상이 상영된 후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상호문화도시’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유럽평의회(Council of Europe)의 이바나(Ivana D'ale ssandro) 대표는 “구로구 세계인의 날 축제를 축하하고 상호문화도시로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는 메시지를 전해왔다.

 

‘상호문화도시’는 다양한 문화와 국적을 가진 이주민과 원주민이 문화적 차이를 존중하며 소통과 협력을 통해 사회통합을 추구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현재 전 세계 140여개 도시가 참여하고 있다.

 

정주원 다문화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현장 축제를 할 수는 없었지만, 이날 행사는 세계인이 온라인에서 만나 서로를 이해하고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채홍길 기자>

 

올려 0 내려 0
채홍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詩쿵](제82회) 메밀꽃 필무렵 이효석 (2020-05-15 19:04:3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