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은 합천과 영상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합천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합천의 우수한 관광자원과 축제를 영상 공모전을 통해 널리 알리고 독창적이고 참신한 영상 콘텐츠 발굴을 위한 공모전으로, 현 시대의 트렌드에 맞는 유튜브라는 장치 사용으로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6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개인 또는 팀당 2작품 이내로 출품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 방법은 유튜브에 개별 아이디로 접속 후 동영상을 업로드 하고,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 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영상파일 원본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주제는 합천군의 축제 및 관광자원을 담은 영상, 합천군을 주제로 한 스토리텔링 영상, 참신하고 독특한 이야기가 담겨있는 작품 등으로 합천을 주제로 촬영한 영상물이면 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상 1점에게는 상금 500만원, 우수 2점에게는 각 300만원, 장려 3점에게는 각 100만원, 입선 10점에게는 각 20만원이 시상되며 상장도 수여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새로운 영상 콘텐츠의 발굴을 위한 공모전인 만큼 다양한 테마의 영상들이 접수되기를 바란다.”며 “합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부담 없이 참여하여 합천 관광의 질적 향상에 도움을 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