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가 가리봉 도시재생사업 주민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주민이 직접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을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 공모는 ‘일반주민 공모’와 ‘기획 공모’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주민 공모는 가리봉 도시재생사업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 또는 기존 구로구 마을사업에 참여한 주민이 대상이다.
‘사업실행 지원’ 3팀에 각 50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한다. 앵커시설 운영 사업, 집수리 공방 등 의제별 실행사업을 지원한다.
기획공모는 지역에 상관없이 마을단위에 기반을 둔 5인 이상의 단체 또는 조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역특성을 반영한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발굴․진행하는 ‘특성화사업’ 6팀과 가리봉동 도시재생 앵커시설 공간 활성화를 위한 ‘공간운영지원사업’ 8팀을 뽑아 각 1,000만원을 제공한다.
모든 공모 사업은 지원 분야 보조금의 1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이달 30일까지며 제안서, 사업계획서, 소개서 등을 구비해 가리봉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garibongcommune@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사전상담제도도 운영한다. 접수기간 중 가리봉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방문하면 사업아이템 발굴, 사업제안서와 계획서 작성방법 등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구로구는 서면심의와 사업선정위원회,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8월 중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도시재생과 860-2272, 가리봉 도시재생지원센터 853-8135.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