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의장 박동웅)는 지난 27일 제29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월 22일부터 6일간 진행된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제8대 구로구의회 후반기 원 구성 후 처음으로 열린 회의로서, 구로구의회 후반기 개원행사를 시작으로 행감 우수부서 시상, 특별위원회 구성, 상임위원회 활동, 안건심사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임시회 첫날에는 10시에 본회의장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초청인 없이 간소하게 개원행사를 가진 후, 행정사무감사 우수부서로 선정된 6개 부서에 시상식을 진행했다. 구청 내 우수부서로는 △대외정책담당관 △지역경제과 △총무과 △부동정보과 △도로과 △스마트도시과가 선정됐다.
제1차 본회의 후, 1년 임기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안전관리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선임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서호연 의원, 부위원장으로는 정형주 의원이 선임됐으며, 안전관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는 노경숙 의원, 부위원장으로는 정대근 의원이 선임됐다.
한편 각 위원회별 주요 안건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행정기획위원회에서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새마을 장학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흥부네 그림책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한국인권도시협의회 규약 일부개정 동의안 ▲구로구 공익활동지원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4건이 원안 가결됐고 ▲서울특별시 구로구 생활임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안으로 가결됐다.
복지건설위원회에서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공동주택 경비노동자 인권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출산장려 및 다자녀 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 꿈이 있는 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나래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능곡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만나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미래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샛별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해뜰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해담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신도림동 우리동네키움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고척2동 우리동네키움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천왕동 청소년문화의집 민간위탁 동의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옥외광고물 등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5건이 원안 가결됐으며 ▲구로2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의견청취는 원안채택 됐다.
회기를 마치면서 박동웅 의장은 “제8대 구로구의회 후반기 원 구성 후 처음으로 열리는 임시회에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임해준 동료의원과 공직자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 구로구의회는 코로나19로 힘든 지금의 위기를 또 다른 기회로 삼아 46만 구로구민들을 위해 후반기 의정활동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