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구로지회(지회장 전영수) 사무실 이전 개소식이 지난달 30일 오후 3시 구로구 새말로 18길 39 구로5동 구로누리배드민턴장 1층에서 이성 구청장, 박동웅 구로구의회 의장과 (사)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민은식 수석부회장과 송파, 양천구 등 25개구 지회장, 구로구지회 이사,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석희 구로지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행사장 입구에 세정제 비치, 참석자 발열체크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 한 가운데 개회 선언,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감사패 전달, 내빈 소개, 인사말, 축사, 기념촬영, 현판식, 고사 순으로 진행됐다.
전영수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에도 저희 지회 이전 개소식 축하 차 오신 내외빈 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하고 “이곳으로 확장 이전하게 도와 주신 이성 구청장님과 박칠성 전 구로구의회 의장님, 그리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더 열심히 봉사 하겠다”고 인사했다.
이어 이성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사무실을 새롭게 확장 이전 하게된 것을 기쁘면서도 축하 드린다“고 말하고 ”온수동과 오류동을 거쳐 이곳 구로5동까지 확장 이전 한 것을 계기로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박동웅 구로구의회 의장, 김재식 미래통합당 구로갑 당협위원장, 김용태 구로을 당협위원장, 박칠성 전 구로구의회 의장과 이병귀 구로경찰서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날 이전 개소식에 참석한 인사는 위에 언급한 인사 외에 서울시의회 장인홍, 김인제, 이호대 시의원, 구로구의회 조미향 운영위원장, 최숙자 복지건설위원장, 서호연 예산결산위원장, 노경숙 안전관리위원장, 정대근, 박평길, 김희서, 김철수, 정형주 구의원과 박종명 구로재향군인회장, 유영환 구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봉 재단법인 제중의료복지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이성 구청장과 박칠성 전 구로구의회 의장이 이중근 (사)대한노인회 회장과 김성헌 서울시연합회장 명의의 감사패를 전영수 구로지회장으로부터 전달 받았다.
구로5동으로 이전한 사무실은 총면적 578㎡(175평)에 사무실, 회의실, 강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전에 사용하던 오류문화센터 3층 사무실은 장소가 106㎡(35평)으로 협소해 회의실도 없어 어르신들이 이용에 불편을 겪어왔다.
이전 개소식이 끝난후 박석희 사무국장은 “설립 39주년을 맞아 사무실 확장 이전으로 구 관내 어르신들의 복지증진, 권익신장, 상호간의 친목을 위한 사업을 활발히 펼칠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대한노인회 구로지회는 6월30일 현재 경로당 194곳(갑지역 105, 을지역 89)에 등록 회원 1만3천여명으로 지회장을 비롯, 부지회장 4명, 감사 2명, 노인대학장 1명, 이사 2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