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詩쿵](제129회) '말을 때리는 사람들'
서울  °C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31일sat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젠 모바일이 대세? ‘내곁에 국민연금’ 200만 돌파

비대면으로 더 편리하고 더 안전하게, 24시간 국민연금 원스톱 서비스 제공
등록날짜 [ 2020년10월06일 15시57분 ]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모바일앱 ⌜내 곁에 국민연금⌟이 9월 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내 곁에 국민연금⌟은 지사를 방문하지 않고도 24시간 언제든지 국민연금 납부내역 및 예상연금액 조회, 연금 급여 청구, 수급자 계좌 변경 신고 등을 할 수 있는 공단의 모바일 앱이다.

 

모바일 중심의 정보기술 변화와 지사 방문에 따른 불편 해소를 위해 2018년 출시됐다. 증명서 발급, 개인‧퇴직연금과 같은 사적연금을 포함한 ‘내 연금액’ 조회 등 총 73종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간 서비스 종류를 대폭 확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도입 3년만에 누적 다운로드 200만 명을 달성하고 2020년 방문자 수 172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공단은 모바일앱의 ‘팩스전송’을 통해 연금 신청이나 수급권 확인을 위한 증빙서류 제출시 고객이 직접 사진 촬영 후 지사로 전송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등 국내‧외 수급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간편인증을 도입함으로써 고객이 공인인증절차를 거치지 않고 지문이나 안면 인식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올해 하반기에는 ⌜내 곁에 국민연금⌟을 통해 ‘연금산정용 가입 내역 안내서’ 등 8종의 전자증명서 발급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한 증명서는 행정안전부 앱「정부24」 전자지갑으로 손쉽게 받아볼 수 있다.

 

정부 24등 전자 민원 창구에서 발급받은 각종 전자증명서를 개인 스마트폰에 보관‧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김대순 디지털 혁신본부장은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이 짧은 기간에 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것은 국민연금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관심이 크다는 의미”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모바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앱 다운로드 200만 돌파’를 기념하여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달 26일까지 3주간 모바일 서비스 발굴 및 개선을 위한 ‘모바일 앱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은 모바일앱에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선규 기자>

http://seoultoday.kr/jsg

서울오늘신문.com

 
올려 0 내려 0
정선규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SH주택도시공사와 함께하는 개봉동 ‘작은숲 아지트’ (2020-10-07 18:43:48)
구로구 ‘정신건강의 날 기념’ 마음치유 특강 마련 (2020-10-05 12:56: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