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詩쿵](제129회) '말을 때리는 사람들'
서울  °C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31일sat


____________ seoultoday.kr | 서울오늘신문.com
한국문학방송 협력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맞아 팬들 헌혈 릴레이

기념품 2천개 기부까지...3년째 꾸준한 생명 나눔
등록날짜 [ 2020년10월15일 11시01분 ]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본명 박지민)의 팬들이 10월 13일 지민의 생일을 맞아 헌혈 릴레이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따뜻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민의 팬들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과 남부혈액원과 손잡고 지난 10월 13일 지민의 26번째 생일을 맞아 지난 8월 21일부터 10월 13일까지 헌혈 릴레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지난 3년간 헌혈 릴레이에 참여한 인원은 총 1,364명에 달한다.

 

헌혈의집 홍대센터와 강남센터 내에는 '헌혈증 기부함'도 마련됐다. 헌혈 릴레이에 참여한 팬들은 대다수가 헌혈증을 기부했을 뿐 아니라 가지고 있던 헌혈증까지 기부했다. 모아진 헌혈증은 추후 간절히 필요로 하는 곳에 박지민의 이름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지민 팬들은 올해뿐만 아니라 작년과 재작년에도 생일을 맞아 헌혈의 집에 물품을 기부해 왔으며, 방탄소년단의 데뷔일과 지민의 자작곡 ‘약속’ 1주년에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을 기부하는 등 꾸준하게 헌혈을 통한 생명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서울중앙혈액원 김동석 원장은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혈액수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한 분 한 분의 헌혈이 절실합니다. 이러한 힘든 시기에 팬들이 가수의 이름으로 선행을 이어가는 모습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서울남부혈액원 이철수 헌혈 지원 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청년층 헌혈 참여가 많이 줄어든 상황에서, BTS 지민 팬 여러분들의 헌혈 릴레이를 통해 10-20대 헌혈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 이웃들을 위해 헌혈을 통한 생명 나눔에 꾸준히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헌혈 릴레이에 참여한 지민의 팬들은 "지민이 선물해 준 긍정적 에너지가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뜻깊은 일을 가능케 한 원동력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 중앙혈액원은 생명 나눔에 참여한 지민 팬들과 헌혈문화 확산과 건전한 기부를 이끈 방탄소년단 지민에게 감사장을 수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지민의 팬들은 헌혈자를 위한 기념품 총 2,000여 점도 기부했다.

 

한편, 그룹 방탄소년단은 디지털 싱글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최상위권에 연속해서 머무르는 대기록을 세우는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 유수 음악차트를 석권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김유권 기자>

 

올려 0 내려 0
김유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립중앙의료원에 1억 원 기부 (2020-10-16 14:29:23)
자동차 검사 안 받은 영업용차량 26,374대 ‘활보’ 중 (2020-10-13 13:02:3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