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의장 박동웅)는 지난 12일 오전 의회 행정기획위원회실에서 스피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구로구의회는 지방의회의 역할이 증대됨에 따라 의원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해왔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다가오는 제298회 정례회를 대비하여 구정질문, 회의진행 등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수적인 스피치 역량을 강화하고 구민과의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휴스피치 학원 박민영 대표가 발성 발음 등 목소리트레이닝, 다양한 스피치 전달법 등을 내용으로 사례와 실습 위주의 생동감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같은 날 오후 의원들은 지난 9월에 개장한 천왕산가족캠핑장 일대를 방문하여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의원들은 구로구 주요 현안사업인 가족캠핑장 운영, 인공암벽장 설립 등과 관련하여 구청 녹색도시과장으로부터 사업의 진행상황과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캠핑사이트, 샤워장, 식기세척장 등 주요시설을 둘러보며 꼼꼼히 현장을 살폈다. 의원들은 캠핑장을 관리하고 있는 구청 관계자에게 캠핑장 이용 개선방안 등을 제시하며 주민불편사항이 없도록 이용자들의 안전과 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현장활동을 마치며 박동웅 의장은 “앞으로도 구로구의회는 구로구 주요 현안사업이 빠르고 정확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현장 의정활동을 펼쳐 구민과 함께하는 현장중심의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