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문화예술사업소 박두진문학관은 오는 30일까지 박두진문학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온라인 필사 인증 이벤트 ‘우리의 손 詩’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의 손 詩’ 이벤트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찾는 시민들을 위한 참여형 독서의 일환으로 박두진 시를 필사하며 잠시나마 일상을 탈피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본 이벤트를 통해 세계 책의 날도 기념하고자한다.
유네스코가 제정한 세계 책의 날인 매년 4월 23일은 에스파냐에서 책을 읽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던 세인트 조지의 축일이자, 셰익스피어와 세르반테스가 사망한 날이다.
문학관 관계자는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여 박두진 시인이 발간한 책도 알아보고, 필사를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 참여는 혜산 박두진 시인의 시를 골라 읽고,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직접 필사한 사진을 문학관 계정(@pdjmunhak)을 태그 해 업로드하면 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참여 게시물의 좋아요와 친구태그, 글씨체 등을 선별하여, 5월 3일 우수작을 선발・발표할 계획이며, 우수자 10명에게는 문학관 기념품을 발송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박두진문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혹은 인스타그램 계정(@pdjmunhak)을 참고하면 된다.
<정선규 기자>
http://seoultoday.kr/jsg
서울오늘신문.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