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기획위원장에 선출된 소감은?
부족한 저에게 행정기획위원장을 맡겨주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구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동료 의원님들과 구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더 낮은 자세로, 더 따뜻하게, 더 열심히 소통하고 늘 함께 하는 일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행정기획위원회 위원 한 분 한 분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며, 구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구민들이 공감하는 의회가 되도록 위원회를 잘 이끌어 나가겠다.
- 행정기획위원장으로서 소관 현안 사항은 무엇이라고 보는가?
현재 가장 큰 현안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대책 마련, 안전하고 원활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추진 등이 시급한 과제라 생각한다. 이에 우리 행정기획위원회에서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빠르게 회복해 나가며 구민들이 소중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 구민들의 피해와 고통을 줄이기 위해 의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
- 46만 구민들께 한말씀을...
지금까지 의정활동을 잘 펼칠 수 있었던 것은 구민들께서 보내주신 격려와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구민 여러분을 접할 기회가 많이 줄어든 점이 아쉽지만 다양한 소통 경로를 통해 구민 여러분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의정활동에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뜻을 존중하고 진정으로 구민을 위하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구민들이 사랑하는 의회가 되도록 애쓰겠습니다. 구민들이 하루빨리 소중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고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의회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