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영위원장에 선출된 소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구민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에 운영위원장이란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 운영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 의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동료 의원들과 상호간에 존중하고 소통하면서 원만하게 의회를 운영해 나가겠다. 46만 구로구민의 민생안정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후반기 운영위원회가 되도록 더욱 매진하겠다.
- 운영위원장으로서 구의회 운영방향은?
운영위원장의 역할은 의원들이 활발한 의정활동과 연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협력하는 자리라고 생각한다. 의장단을 비롯한 모든 의원들을 존중하고 소수의 의견도 경청하며, 의회사무국, 집행부와도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협치를 이루는 운영위원회를 이끌어 나가겠다. 주요 정책을 결정하거나 의회를 운영함에 있어 민주적인 절차를 중시하고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겠다.
- 46만 구민들께 한말씀을...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생활방역에 최선을 다하며, 서로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지혜롭게 위기를 이겨내고 계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로 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는 일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들과 소통하며, 구로구 발전과 주민행복을 위해 대변인이자 동행자로서 여러분께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또한 구민의 대변인으로 구민의 뜻과 지역의 민심이 제대로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남은 제8대 후반기 의회를 보다 내실 있게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구민여러분께서 지켜봐 주시고 많은 격려와 조언 부탁드립니다.
<김유권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