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서울경찰청장 감사장을 받았다.
지난 6월 3일 구로경찰서(서장 임경우)에서 진행된 ‘청소년 선도·보호 유공자 및 모범청소년 포상 수여식’에서 검정고시 지원을 통한 청소년 선도 및 보호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수상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해 8월, 구로경찰서와 MOU를 체결하고 관내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에 나섰다. 약 4천만원 상당의 고졸 검정고시 및 중졸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4곳의 청소년 보호 기관에 기부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박명규 에듀윌 대표와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참석해 직접 감사장을 전달받았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합격이라는 눈부신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해준 청소년들에게 감사드린다. 에듀윌과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앞으로도 도전하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실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검정고시 지원은 에듀윌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구로경찰서와 함께한 학교밖 청소년 지원 외에도 매년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규모 검정고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4월에도 330명의 청소년을 위해 4억 5천만원 상당의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를 지원한 바 있으며, 지금까지 지역 이웃들의 새로운 꿈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검정고시 지원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60억원이 넘을 정도로 오랜 기간 이어온 사업이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