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선화)은 2021년 추석을 맞아 지난 9월 15일 지역 내 어르신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명절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영상·덕담·추억·특식·김치나눔 5가지 테마로 진행되었고, 각각의 이벤트를 통해 이웃 간에 추석인사를 나누는 의미 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함께 모이기 어려웠던 어르신들에게는 건강체조, 레토르트 식품을 활용한 조리방법을 쉽게 알려주는 영상을 제작하여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제공했다. 더불어 행사 당일 덕담·추억 나눔 테마 △추억사진 남기기 △덕담 주사위 던지기 등 이벤트를 통해 참가한 지역 주민들이 덕담을 건네고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행사 후원 기관으로 ㈜하이트진로는 추석맞이 송편 80kg과 티뷰크사회복지재단은 구로구에 김치 5KG 2,400박스를 후원하여 어르신들 추석특식과 함께 전달되었다. 또한 근로복지공단 관악지사와 코레일은 추석을 맞아 온누리상품권과 마스크를 후원하여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했다.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김선화 관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오랜 기간 만남의 기회를 느끼기 어려웠던 어르신들에게 추석 명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 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이 인사도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 복지관의 역할을 다시금 깨닫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유권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