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황재목 본부장, 장세도 부회장, 박칠성 의원, 박동웅 의장, 이봉영 이사장.
구로구의회 박칠성 의원이 지난 24일 구의회 의장실에서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에는 박동웅 의장을 비롯하여,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 황재목 지역본부장, 서울지역협동조합 이사장협의회 장세도 부회장, 고척산업용품종합상가사업조합 이봉영 이사장 등이 함께했다.
박 의원은 평소,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발전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중소기업협동조합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지난 10월, 경제적 약자인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경제적·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구로구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해 중소기업에 대한 경영, 판로확대, 유통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를 마련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 황재목 지역본부장은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대신하여“그동안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자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주시고, 중소기업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조례를 제정해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며“제정된 조례를 바탕으로 지역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칠성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조례 제정을 계기로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육성과 지원에 필요한 부분이 채워지는 법적근거로 활용되길 희망하며,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자들이 협동조합을 통해 구매·판매·생산·기술개발 등 공동사업을 촉진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지역 내에서 구민 복리 향상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