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인 구로시장 및 남구로시장에 대한 스마트 공간 확보 구축 관련 VR콘텐츠 시연회가 지난 23일 오전 10시 구청 3층 창의홀에서 구로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 등 위원, 그리고 시연 업체 관계자, 상인회장과 구청 담당 국장.과장.팀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 수칙 준수속 간소하게 열렸다.
이날 시연회는 참석 내빈 소개, 전통시장 360‛ VR콘텐츠 구축 경과 보고, 개발화면 시연, 질의 응답, 담당과장 마무리발언 순으로 진행됐다.
시연 업체 ㈜엘디미디어플러스 노원일 부대표가 구로시장과 남구로시장 32곳의 점포를 대상으로 전통시장 360‛ VR콘텐츠 개발 경과 보고와 개발화면 시연, 및 기능 설명, 사용 설명 후 의원들과 시연자의 질의 응답이 이어졌다.
의원들은 질의에서 VR콘텐츠 활성화 여부, 홍보 방안, 유지 관리 등 ‘송곳 질의’에 시연 업체에선 “의원들의 질의 내용을 잘 알고 있다”며 “최선을 다해 젊은 고객들이 많이 찾는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석자는 구로구의회 김철수 운영위원장, 최숙자 복지건설위원장, 이재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박칠성 의원, 노경숙 의원과 정진기 구로시장 상인회장, 구청측에선 장충근 도시관리국장, 김한수 지역경제과장, 김학신 부동산정보과장 등이 참석했다.
<채홍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