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의장 박동웅)는 2월 7일부터 14일까지 총 8일간의 일정으로 제306회 임인년 첫 임시회를 개회한다.
앞서, 구의회는 지난 1월 28일 제306회 임시회 폐회 중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철수)를 열어 제306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의사일정을 확정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제306회 서울시 구로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2021회계연도 구로구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서울시 구로구의회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안 ▲서울시 구로구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구로구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안 ▲서울시 구로구의회 사무국 직무대리 규칙안 ▲서울시 구로구의회 지방공무원 명예퇴직 수당 등 지급에 관한 규칙안 ▲서울시 구로구의회 공무원 공무국외출장 규칙안 ▲서울시 구로구의회 공무원 여비 지급 규칙안 ▲서울시 구로구의회 지방공무원 근무에 관한 규칙안 ▲서울시 구로구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서울시 구로구의회 공무원증 규정안 ▲2022년도 구의회사무국 소관 주요업무보고의 건 등 총 13개의 안건을 상정하고 처리했다.
2022년 첫 임시회의 주요 의사일정으로는 7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8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 안건 심사를 진행하고, 이어 9일부터 11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집행부의 국별 2021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상임위 기간동안 논의된 안건은 마지막 날인 14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한편, 이번에 상정되는 안건은 행정기획위원회로 제출된 ▲서울시 구로구 구민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형주 의원) ▲서울시 구로구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평길 의원) ▲구로기적의 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과, 복지건설위원회에 제출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일부개정 동의안 ▲서울시 구로구 택시운송사업자 및 운수종사자 긴급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5건이다.
<채홍길 기자>
|